흐린날의 하루 이야기. 그래도 좋았다.

 날씨가 흐린 하루였다. 창 밖으로 보이는 구름들이 하늘을 뒤덮어 무거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.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나는 그림을 그리려는 욕구에 사로잡혔다. 하지만 그림을 그리기 전에, 먼저 커피 한 잔을 내려마시기로 했다.


작은 차렌지 컵에 따뜻한 커피를 따르면서, 커피 향이 풍기며 나의 감각을 깨우쳤다. 창가에 앉아 구름들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다가, 어릴 적 떠오르는 추억들이 마음을 스쳐지나갔다. 그때 그림 그리기를 즐겨했던 나를 떠올리며, 나는 오랜만에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.


종이와 연필을 꺼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. 그림을 그리면서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몰두하게 되었다. 그림의 선들이 종이 위에서 만나며 생명을 갖추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. 구름들의 모양과 그늘, 빛의 반사까지 세밀하게 그려가면서, 나의 마음도 조금씩 가볍게 되었다.


하루가 저물어가면서 창 밖의 풍경도 어둠에 휩싸이기 시작했다. 그림이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바라보며, 뿌옇게 물든 하늘과 구름들이 마치 내 감정을 담아낸 것처럼 느껴졌다. 이렇게 작은 순간들이 내게는 큰 의미를 가지며 지나가고 있음을 느꼈다.


하루를 마무리하며, 그림을 통해 내 마음을 표현하고 시간을 보내는 것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. 향기로운 커피와 함께 보내는 시간, 구름 한 점 한 점을 그리며 표현하는 즐거움, 이런 작은 일상의 조각들이 모여 나의 하루를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.


https://howdokorea.com/%ed%88%b0%ec%bd%94toonkor-%ed%88%b0%ec%bd%94-%ec%8b%9c%ec%a6%8c2-%eb%b0%94%eb%a1%9c%ea%b0%80%ea%b8%b0-%ec%b5%9c%ec%8b%a0-%eb%a7%81%ed%81%ac-%ec%a3%bc%ec%86%8c-%ec%a0%95%eb%b3%b4-%ed%99%95%ec%9d%b8/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비오는 날 일기를 적어 봅니다.